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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토리

[블로그마케팅 애드신] 쇼핑몰 창업 성공 노하우! (쇼핑몰 홍보)




[블로그마케팅 애드신] 쇼핑몰 창업 성공 노하우!



1. 구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동네 장사는 동네사람들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큰 전략입니다.
잠재고객이라 할 수 있는 동네 사람들의 연령대, 생활환경, 선호상품 등을 아는 것이 동네장사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쇼핑몰의 잠재고객은 구매자 즉 네티즌이며, 그들에게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눈높이, 사고방식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여성의류 상품을 취급하는 쇼핑몰 운영자라면, 구매자들이 자주 모이는 패션카페와 같은 커뮤니티
공간을 자주 방문하여 연령별 취향과 선호도를 조사해 보셔야 합니다.


2. 먼저 시작하는 것이 남는 길입니다.

인터넷에서 유행은 순식간이며, 유행상품의 수명주기 역시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남보다 더 발빠르게 유행이 예감되는 상품을 먼저 팔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합니다.
쉽진 않은 일이지만 상품 발굴 역시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80~90년대 유행했던 상품을 2012년에 판매함으로써 기성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며
판매 수단으로 특화된 상품을 판매 할 수도 있습니다.

3. 꾸준히 노력하십시오!

몇달이면 성공여부가 확실해지는 오프라인 점포와는 달리 온라인 쇼핑몰은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 사이 꾸준한 홍보와 마케팅이 물론 계속 이뤄져야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성장곡선은 일반적으로
하키채와 같은 형태를 이룬다고 합니다.
일정 매출이 유지되다 어느 순간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가는 형태를 띄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인터넷상에서의 파급효과는 빠르고 크다고 합니다.
특히 텔레마케팅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4.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합니다.

기존 구매경험이 있는 구매자들은 꼭 살 물건이 있을때만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구매결과 만족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자주 쇼핑몰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런 단골 손님들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 것은 쇼핑몰 홍보의 당연한 일입니다.
쇼핑몰의 디자인, 상품관련 정보를 꾸준하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며, 신상품에 대한 발굴과
디스플레이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5. 구매자를 오랫동안 머물도록 해야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쇼핑몰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을수록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찾아오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한 고객을 구매로 이어지게끔 하는 노력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볼거리, 재미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믿음을 판매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뢰를 주지 못한다면, 절대 방문객들은 물건을 사지 않습니다.
첫 구매자에게는 공인기관 인증기관임을 확인하기 쉽게 나타내도록 해야 하며, PG사도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 선정해야합니다.
또한, 구매 후 메일을 보내 불편사항이 없었는지 체크하거나, 불량이 발생할 경우 반품 처리를
확실하게 하는 등 구매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잘 키운 단골고객은 주변에 당신의 쇼핑몰을 스스럼없이 추천해주는 훌륭한 영업사원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 마케팅의 기본원리라는 것 잊지마세요

7,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해야 합니다.

얼마간의 수수료에 인색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타 사이트와의 제휴를 맺고 배너를 교환하는 네트워크
판매망의 구축은 장기적으로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초기일 수록 타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서 잠재고객을 늘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초기 사업자의 경우엔 자신의 몰 운영과 별도로 옥션이나 온캣에서 자신의 상품을 팔면서
고객들과 연계를 맺어가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8. 전문몰에선 마일리지보다는 덤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전문몰은 종합몰에 비해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구매 후에 현금화 되는 마일리지는 그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문몰에서는 마일리지 보다는 덤이 더 효과적입니다.
덤 상품이 꼭 비싸야만 좋은 것은 절대 아닙니다. 구매하는 상품과 관련이 있을 수록 효과적이며,
구매자가 의도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일수록 효과가 더 커집니다.
덤상품이 독특하고 효과적인 상품이라면 그 덤때문에 구매유발을 증가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9. 자신의 쇼핑몰에 맞는 마케팅 진행해야 합니다.

키워드 마케팅, 지식인 마케팅, 카페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해야 합니다. 예쁘고 잘만들어진 쇼핑몰 그리고 정말 획기적인 상품들.. 마케팅 없이 노출되기는 힘듭니다.
오히려 구매자가 올때가지 기다리다가 그 쇼핑몰은 사장되고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등 많은 마케팅이 무조건 성공적이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컨셉을 맞춰야하며, 거기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루에 500개 이상의 쇼핑몰이 만들어지고 490개이상의 쇼핑몰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이제는 더이상 남일이 아닙니다! 지금부터라도 더 확실히 마케팅을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럴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전문업체  애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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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전화 070-8827-1938 / 010-9366-4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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