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스토리

[애드신] 소셜미디어_SNS 용어사전



[애드신] 소셜미디어_SNS 용어사전


[소셜 미디어]

1. 플랫폼(Platform) : 컴퓨터 사용의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Hardware)와 소프트웨어(Software).
협의의 의미(Ex 인텔칩)와 광의의 의미(Ex 페이스푹, 트위터,네이버 등등)로 해석 할수 있음.

[페이스북]

1. 좋아요(Like) : 페이스북의 Like. 추천, 공감, 동의, 호감 등의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음. 페이스북
급성장의 주요 요소. 소셜 플러그인을 통해 페이스북 외부 사이트들과 여러 개체에도 의미를 부여하게 되어 소셜 그래프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

2. 소셜 플러그인 :

3. 오픈 그래프

[트위터]

1. 멘션(metion) : 트윗 중간에 다른 사람의 유저네임(ex : @plan2f)이 언급되는 것을 말함. 답글인 reply와 구분이 되나, 국내에서는 별 구분없이 멘션이라는 말이 범용적 사례로 쓰임

2. 리트윗(retweet) : 남의 트윗을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재공유하는 것

3. RT : 리트윗의 줄임말이나 국내에서, 또 트위터 서드파티 앱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덧붙여 리트윗하는 것을 말함


[마케팅]

1. 참여(Engagement) : 인터넷(Internet)통신망을 통하여 사회관계망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을 형성하여 각자 참여을 통해 타인및 지인과도 정보를 교류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각자의 가치를 창출 하며서 소통(Communication)하는 방식.

* 참고(Reference; Rf): Engage 타동사(Transitive verb): 개입하다, 참여하다, 종사하다,약속하다 즐기다.
2. 협력적 소비(Collaborative Consumption) : Web(인터넷망) 2.0 에서 Life(삶) 2.0 이르기까지 너(You)와나(Me)가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place) 협업을 통해 생산과 소비를 통시에 하는 신 개념의 마케팅(거래)기법. Rf): 프로슈머

3) 프로 슈머(Prosumer) :제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소비의사를 표현하는 소비자.

[출처]No.①쇼핑몰 창업,옥션,지마켓,메이크샵,동대문사입 창업&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