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스토리

[애드신]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 전략!


[애드신] 마케팅의 종류와 마케팅 전략


종류

정의

대입

MOT 마케팅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곳,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전철,버스,잡지 광고(현재 스타일난다 잡지 광고 시행중)

DB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과는 차별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잇다.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주문내역 ,직업,연령층)를 기본으로 이벤트 아이템이나 팝업 상품 선정 , 한다.

DM 광고 마케팅

우편에 의해서 직접 예상 고객에게 송달되는 광고로 직접광고의 일종이다.

할인쿠폰, 특가상품 , 기획전 , 주말특가 등 이벤트 광고를 쿠폰북 형식으로 VIP 고객을 중심으로

우편 발송(ex백화점 , 할인마트 우편발송 한다.

고객 로열티 마케팅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보상 프로그램과 퍼스널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합적으로 수행하여 장기적으로 고객 로열티를 구축하고 기업 수익성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마케팅 방식을 의미한다.

 



사이버 마케팅

사이버 마케팅은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다. 고객들의 거래 패턴, 구매습관, 제품 선호도 등이 정보화되기 때문에 보다 맞춤고객지향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고객이 주문하는 시간을 조사해서 구매가 적은 시간대에 할인이벤트를 한다.

선점 마케팅

고객이 선호하거나 기대하는 모델을 사전적으로 파악하여 이를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홍보하는 마케팅을
한다.

인기 판매순위를 보고 선호하는 스타일의 제품을 시리즈로 만들어 판매한다.

시간마케팅

가격이나 품질 뿐만 아니라 고객의 시간을 아껴 줌으로써 판매촉진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하기까지의 단계를 간결하게 만들어 구매욕을 촉진시킨다.

애프터 마케팅

목표는 다른 구매를 촉발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제대로 제품을 구매했음을
확신시켜 주는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확신은 장기적으로 이익을 가져다 주는 요소가 된다.

상품 발송시 편지형식의 메모를 같이 동봉하여 만족감을 높인다.



바이럴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작성자 : 애드신 http://www.ad-s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