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스토리

[애드신] 강아지날다 블로그 마케팅 적용사례



[애드신] 강아지날다 블로그 마케팅 적용사례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시려면 제일 먼저 블로그 메뉴를 세분화하여 만드신다음에 노출을 시키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애견용품을 판매하기에 당연히 블로그 메뉴 역시 애견의 관한 내용들만
나열 했답니다.

 

애견정보,애견훈련,애견건강,애견관련뉴스, 애견 임신과 출산 등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고 많이들 검색하는 내용으로

네비를 만들어 거기에 관한 내용들을 오전에 꼭 하루에 3~5개씩 직접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포스팅할때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눈으로 확인되지 않아 과연 잘하고 있는것인가?란 생각을 자주 했었지만 바이럴마케팅은 꾸준히 노력과 인내로 해야 하기에 노출여부에 신경쓰지 않고 매일매일 글을 작성해서 올렸답니다.

처음에는 방문자수가 별로 없었지만 꾸준히 해 온 결과 평균적으로 하루에 200~300명씩은 방문을 하고 있답니다.

물론 일주일에 2~3번은 5,000명에서 8,000명까지 들어오구요~

과연 이런 결과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제가 블로그 마케팅을 해본 결과 사람마다 포스트 조회를 하는 주제는 다 다릅니다.

그렇다고 제가 올린 포스트 역시 모든 사람들이 조회하는 건 당연히 아니구요, 하지만 모두들 조회를 하는 키워드는 꼭 있습니다.

여성의류로 따지자면 예쁜 여성의류 쇼핑몰, 여성의류 등은 비지니스 키워드와 검색 노출이 잘 되지 못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바싹 노출 시켜야 합니다.

블로그 작성시 세부키워드를 5번 이상 써줘야 노출 될 빈도수가 높아지며, 또한 태그와 글검색이 잘되도록 제목에 세부키워드를 써줘야 합니다.

세부키워드에 대해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세부키워드를 하나 쓰자면

여성의류같은경우는 가을에 대부분 잡화쪽이 강세를 타고 있으니 가을패션,가을잡화,F/W 신상구두,트랜디한 백, 등으로 제목과 글본문과 태그에 작성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제목에 F/W(가을) 패션&잡화 코디법!(나만의 가을패션 코디법으로 간지나자!) 등으로 이런 방식으로 제목과 본문,태그에 써주셔야 더 노출 될 빈도수가 높아집니다.

 

또한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자세히 보시면 현재 황정음이 1위였다가 5위로 떨어진걸 볼수 있습니다 이것역시 블로그 마케팅에 엄청 도움을 주는 것이지요~

 황정음에 관해 블로그를 작성하게 된다면 황정음에 관한 기사보다는 황정음에 관한 패션 코디와  쇼핑몰에서 파는 옷을 매칭시켜주어 유저들에게 간접적&직접적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작성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