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창업정보

[소자본 유망창업정보] 창업상담시 창업컨설팅의 장점

창업컨설팅의 장점

 

 

창업컨설팅의 장점을 얘기하기에 앞서서 먼저 창업컨설팅이 무엇인지 간략히 알아볼까요?

창업컨설팅이란, 특정 창업 분야에 필요한 일부 절차, 준비사항 등의 전반적으로 필요한 정보 및 지식을 서포트해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즉, 창업에 관해서 상담 및 조언 등을 창업 전문가에게서 얻는 것입니다.

전문 지식에 대해서 서비스를 협력하고, 또는 애로사항이 있다면 컨설팅 해주어 경영 지도사 등의 개념으로 이해되기도 해요.

창업컨설팅은 부동산 컨설팅 회사처럼 폭 넓은 물건 작업을 해요.

많은 상권을 돌아다니면서 작업을 하고, 고객 위주의 상담을 해주어요.직접 돌아다니면서 작업을 한 후에 회사에서 나오는 매장 중에 좋은 물건을 추려서 고객들에게 설명을 해주어서 좋아요.


주 목적은 역시 고객에게 맞추어 컨설팅을 해주는 것으로 고객 상담을 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계속 수집하고, 수익구조 계산하는 것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어서 매출에 관한 것도 확실히 해줘요.

 

가장 큰 장점은 우선 고객 위주의 시스템으로 돌아간다는 것이에요.그리고 정보도 이미 갖추고 있으므로 정확한 컨설팅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생각해봐야 할 것이 있는데요, ‘나 혼자 창업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전문 창업 컨설턴트의 지도를 받아 창업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에요…

 

둘 다 장단점은 있긴 하지만, 결혼을 할 때도 예비부부가 결혼 컨설팅 회사에 의뢰하여 하면 예식장부터 혼수, 신혼여행, 신부화장 등… 모든 프로그램과 경비면에서 도움이 되는 것처럼 창업을 시작할 때도 전문 창업 컨설팅을 받는다면 도움이 되고, 복잡한 창업을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경영이 잘 되는 점포를 만들 수 있어서 실패할 확률이 낮아진다는 것이지요~! 비용 또한 절약 할 수 있어요! ^^*

 



창업 컨설팅을 받은 후 창업시 장점

 

1. 컨셉이 뚜렷하고 차별화된 점포를 만들 수 있어요.

2. 컨셉에 따라서 점포의 상호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3. 좋은 상권에 위치하고 있는 수익성이 높은 점포 선정을 할 수 있어요.

4. 상권분석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요.

5. 사업계획을 수립해서 체계적인 창업관리를 할 수 있어요.

6. 인테리어, 간판, 시설 및 재료비 등을 20% 절감 할 수 있어요.

7. 타깃 고객에 맞추어 효과적으로 광고판촉을 할 수 있어요.

8. 체계적인 종업원 채용 및 인사관리를 할 수 있어요.

9. 점포를 오픈 하기 전 기술교육과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10. 기술을 체크해서 부가가치가 있는 영업메뉴 준비를 할 수 있어요.

11. 정보를 객관적으로 제공하여 이를 토대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어요.

12. 준비된 창업으로 점포 운영의 정착을 앞당길 수가 있어요.

 




처음 점포를 오픈하면 당연히 힘든 일들이 많을 거에요.

그러니 운영을 제대로 잘 하기 위해서는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겠지요? 창업하는데 기간이 더 걸리고 점포세 지출이 있더라도 처음 시작부터 치밀하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창업을 해야 좋아요. 

그렇지 않는다면 수많은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가 힘들어요. 

그러니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서 성공적인 창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무료 창업 상담 서비스]


위에 말씀드린대로 불황기 창업시에는 여러가지 유의사항을 감안하여 창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창업시 위 사항등을 고려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창업전문가의 도움을 통해서 차근차근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상권분석을 포함하여 창업과 관련된 모든사항을 알고 있는 것이 좋지만, 시간이 없거나 개인의 능력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창업전문가에게 창업희망자의 조건과 상황에 맞게 창업아이템을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창업주분들께서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무료창업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길 추천해 드립니다.